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설만화 게임,판타지) 레이센 (완) TXT 다운
    카테고리 없음 2021. 9. 30. 12:22
    게임,판타지) 레이센 (완) TXT
    파일명용량
    레이센01권-03권(완).txt642.8K

    - 프롤로그 -
    레이센 꿈꾸는 자의 영원한 안식처, 평생을 살아도 단 하나의 세상을 사는 자들이여. 이젠 또 하나의 세상을 살아가리라. 현실과 이어진 또 하나의 세상, 레이센의 꿈은 완벽한 인간세계의 구현이다.

    제작비 17조 8000억원.
    개발기간 13년.
    개발인원 2300여명 동시 접속 가능 수 - 100개의 독립 서버. 서버당 50만명 동시 접속 가능.
    서비스 기간 - 10년 10년 후, 리뉴얼과 함께 5년간 휴식. 5년 후, 완벽한 레이센의 세계 창조 2054년 서울.
    멀티유저게임 레이센이 공개한 자료는 짧으면서도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지금까지 유례가 없었던 대규모 제작비에 믿을 수 없는 서버환경, 너무나 당당하게 서비스중단시기를 내세운 점. 그들은 게임의 역사를 완전히 뒤바꿀 자료를 공개했다.
    그런데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것은 단순한 자료 때문만이 아니었다.
    2000년이 되기 전부터 온라인 게임을 개발한 한국은 30여 년 동안 온라인 게임 최강국으로 군림했다. 하지만 2030년 이후, 엄청난 개발비를 투자한 외국 게임사들에 의해 위기를 맞이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에서 수출 1위를 차지할 만큼 한국의 온라인 게임은 국가적으로 효자종목이었다. 그렇지만 외국 게임사들은 점차 한국 게임을 능가하는 방대한 세계를 만들어냈고 한국 게임사들의 입지는 그만큼 좁아졌다.
    급변하는 게임유저들의 기호에 맞춰 많은 운영진과 개발진을 포진시킨 외국기업의 노력은 결실을 맺었다. 결국 2040년부터는 한국게임이 게임유저들로부터 외면을 받는 사태가 벌어졌다.
    엄청난 흑자를 기록하던 온라인 서비스가 적자로 돌아서는 것은 순식간이었다. 당장 유저들이 외국 게임으로 떠나면서 한국 게임 개발사들은 혹독한 시절을 맞이했다. 그렇지만 그들중 어느 누구도 뚜렷한 해결책이 없었다. 아무리 지금까지 흑자를 기록했다고 해도 당장 외국 기업에 맞설만한 자본력과 기술진이 부족했다. 각 기술진의 능력은 탁월하지만 그들을 고용할 자본력이 너무 빈약한 실정이었다.
    이런 사태가 계속되고 한국에서 개발한 모든 온라인 게임이 적자로 돌아서자 그들은 한 가지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 한국 게임개발사의 결정은 전 세계적으로 한번도 시도가 없었던 대형 프로젝트의 추진이었다. 또한, 거기에는 엄청난 희생이 뒤따랐다.
    1년 동안이나 계속된 프로젝트 회의는 2041년 1월에서야 결정이 내려졌다.
    한국 굴지의 게임개발사 10개의 통합. 그에 따른 모든 온라인 게임 서비스 중단.
    그들은 단 하나의 게임을 개발하기위해 모든 것을 포기했다. 마지막까지 그들의 게임을 즐기던 유저들은 그런 결정에 엄청난 배신감을 느꼈고 개발사들의 이미지는 땅으로 추락했다. 하지만 개발사들은 그들에게 엄청난 세계에 대한 이익을 약속하며 거듭 사죄했고 결국 많은 시련 끝에 개발에 들어갔다.
    그들은 그런 결정을 내림과 동시에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꾀했다. 온라인 게임을 단순한 놀이가 아닌 생활의 일부로 받아들여지길 원했다. 결국 그들은 온라인 게임 상에서 획득한 아이템과 캐릭터를 사유재산으로 인정하는 방법을 물색했다.
    점점 고속화되는 사회에서 사람들은 일상의 탈출구를 원했고 게임개발사들은 그런 욕구를 해소시킴과 동시에 게임에 대한 어떤 목적을 부여하기로 했다. 단순히 게임 상에서 뿐만 아니라 시간을 투자한 만큼 작게나마 현실에 이득이 남는 방법을 선택했다.
    결국 그들은 개발과 동시에 한국정부에 꾸준한 설명과 국가적 이익에 대해 설명했다. 그런 그들의 노력은 개발이 완료되기 3년 전, 정부로부터 간접적인 허락을 받아냈다.
    한국정부는 그들이 개발한 게임의 결과에 따라 법안을 통과시키기로 했다. 만약 개발사들의 말대로 레이센이라는 게임이 국가에 엄청난 이득을 안겨준다면 그 법안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이에 대해 게임개발사들은 한국정부가 약속을 이행할 수 있는 최대의 조건을 만들어냈다.
    만약 레이센이 정부에서 원한 만큼의 반응을 얻을 경우, 모든 개발 자료를 포함한 기업자체를 국가에 소속시키기로 했다. 대신 공기업에 속한 모든 게임개발진과 연구진, 운영진을 공무원으로 인정해줄 것을 요구했다.
    정부에서는 이들의 요구를 거절할 이유가 없었고 결국 그런 약속과 함께 레이센은 세상에 공개되었다.

    2054년 7월 7일 레이센의 등장은 게임시장에 엄청난 변화를 몰고 왔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레이센을 제외한 모든 게임의 몰락을 몰고 왔다. 온라인 게임이라고 불리던 것이 어느새 멀티유저게임으로 바뀌었고 그 성과는 실로 놀라울 정도였다.
    레이센의 방대한 세계와 한차원 높은 그래픽은 게임유저들을 매료시켰다. 가상현실을 가장 현실에 가깝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들을 정도로 레이센의 그래픽은 뛰어났다. 하지만 그것은 많은 장점의 하나일 뿐이었다.
    레이센이 모든 온라인 게임을 재치고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것에는 큰 이유가 있었다.
    바로 게임성.
    10개의 한국개발사들이 통합되면서 그들은 게임에 대한 아이디어가 넘쳐날 정도였다. 각 게임의 장점을 독특하게 변화시켰고 그런 장점들의 조화가 이루어지면서 레이센은 중독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높은 게임성을 자랑했다.
    하지만 그걸로 끝이 아니었다.
    레이센이 공개한 것처럼 그들의 서비스는 10년이라는 시간제한이 있었다.
    서비스가 시작되고 3년 후, 레이센이라는 회사자체가 공기업으로 전환되면서 그들은 다시 한번 믿을 수 없는 발언을 남겼다.

    레이센의 서비스는 계획대로 앞으로 7년.
    서비스가 시작되고부터 우리는 이미 리뉴얼을 시작했음.
    앞으로 12년 후, 우리는 현대 과학이 허용하는 범위를 초과한 완벽한 세계를 구현할 예정임.
    기존 레이센의 유저들에게는 서비스가 중지되고 5년 후, 특별한 이익을 선물할 예정.

    그들의 발표는 게임유저들의 엄청난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그래픽과 게임성, 모든 부분에서 최고를 선언한 레이센은 12년 후를 기약하며 완전한 공기업으로 전환되었다.
    그렇게 7년 후,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유저를 확보했던 레이센은 약속대로 서비스중지에 들어갔다. 이미 다른 온라인 게임은 거의 다 서비스를 중지해버린 상태였고 게임유저들은 공허한 상태에 빠져들었다.
    그런 유저들의 관심은 5년 후에 공개될 레이센의 세계를 더욱 갈구하게 되었다.



    ckstk3040
    받아갑니다~!
    더블모찌
    재미있게 보겠습니다^^
    유뽀뽀
    덕분에 잘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a별
    오~룰루랄라! 감사합니다!
    신입사원
    재미있게 보겠습니다^^
    쌍칼상무
    충전완료 다 받아갑니다^^


Designed by Tistory.